디즈니 플러스 이용방법 가격 요금 할인받는 방법(장단점)

디즈니플러스는 2019년에 디즈니가 출시한 가입형 온라인 스트리밍 OTT 서비스입니다. 이전에는 2007년 월트 디즈니 컴퍼니, 21세기 폭스, 컴캐스트, 워너 브라더스가 투자하여 만든 OTT 회사 훌루가 있었지만, 디즈니는 독자적인 콘텐츠를 제공하는 스트리밍 서비스를 계속 추진해 왔고, 2019년 4월에 드디어 그것이 선보였습니다.
디즈니 플러스가 넷플릭스와 경쟁하기 위해 출시되었습니다. 마블과 스타워즈 팬들은 디즈니 플러스를 구독할 것입니다. 이용방법과 할인 방법을 확인하여 다양한 콘텐츠를 저렴하게 이용하세요.
디즈니 플러스 안내
디즈니+는 디즈니, 픽사, 마블, 스타워즈, 내셔널지오그래픽, 스타 6개 핵심 브랜드의 콘텐츠를 마음껏 이용할 수 있는 온라인 동영상 제공 서비스(OTT)입니다. 2019년 첫 출시 이후 전 세계 1억 18백만 명의 가입자가 디즈니+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할 수 있습니다.
디즈니플러스는 2020년 12월 한국 시장 공식 진출을 선언한 이후, 1년 만인 2021년 12월에 국내 서비스를 처음으로 선보였습니다.
디즈니 플러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새로운 감동과 가능성을 발견해 보세요 우리가 좋아하는 모든 이야기, 지금 스트리밍 중
디즈니, 픽사, 마블, 스타워즈, 내셔널지오그래픽, Star를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곳. 인기 영화, 고전 작품, 시리즈, 오리지널을 모두 한자리에서 만나보세요.
www.disneyplus.com
어플 다운로드 바로가기
Disney+ - Google Play 앱
디즈니+에서 좋아하는 영화, 시리즈, 오리지널을 스트리밍하거나 저장해 보세요
play.google.com
디즈니플러스 가격 (요금)
국내에서는 넷플릭스와 웨이브가 가장 잘 알려진 OTT 서비스이지만, 넷플릭스는 가장 비싸며, 다른 서비스도 이용하려면 월 13,900원의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디즈니플러스는 매월 결제 시 월 9,900원으로 넷플릭스 베이직 요금보다 비싸지만, 12개월 구독 신청 시 연 99,000원(월 8,250원)으로 넷플릭스의 가장 저렴한 요금제보다 저렴합니다. 그러나 웨이브, 왓챠, 티빙 같은 토종 OTT의 가장 저렴한 요금제보다 비싸다는 점은 유의해야 합니다.
한편 애플TV플러스는 국내외 OTT 중 가장 저렴한 요금제(가격)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월 6,500원만 내면 가장 좋은 화질과 음향으로 제공되는 질 좋은 콘텐츠를 제한 없이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디즈니플러스는 한 개의 계정으로 7명의 프로필을 만들고 접속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동시 접속은 4명으로 제한되어 있어 넷플릭스와 동일한 동시 접속 수입니다.
또한, 최대 4K 해상도와 HDR이 지원됩니다.
넷플릭스는 새로운 드라마 에피소드를 공개일에 한꺼번에 모두 공개하지만, 디즈니 플러스는 매주 한 개씩 공개하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디즈니플러스 75% 할인된 가격에 이용하기
디즈니 플러스는 7개의 프로필을 만들 수 있지만, 최대 4대의 기기에서 동시 접속이 가능합니다. 공유를 통해 저렴하게 이용하면 약 2,500원/월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디즈니 플러스 이용방법
디즈니 플러스는 LG유플러스에서는 인터넷 IPTV를 통해, KT에서는 모바일을 통해, SKT에서는 애플 TV를 통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사진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LG유플러스는 국내 유일한 디즈니+와 IPTV 결합 상품인 '프리미엄 디즈니+'를 출시합니다. 이 제휴는 LG유플러스 IPTV 사업의 반등을 위한 중요한 기회가 될 것으로 관측되고 있습니다.
제휴 요금제는 인터넷 결합 기준으로 월 2만 4600원으로, 3년간 약정합니다. 고화질·고음질 시청을 위해 '사운드바 블랙'과 함께 가입할 경우 셋톱박스 대여료를 월 2만 7900원에 할인해드립니다.
LG유플러스는 5세대(5G) 이동통신 제휴 상품도 공개했습니다. 월 9만5000원 이상의 5G 요금제와 10만원대 이상의 롱텀에벌루션(LTE) 요금제 가입자 대상으로 디즈니+ 구독권을 매달 제공합니다.
LG유플러스는 디즈니+ 이용에 직관적인 U+tv 사용자 환경(UI)을 지원하며, 리모컨에 바로가기 버튼을 추가하여 접근성을 높였습니다.
디즈니 플러스 장단점
▷장점
- 디즈니는 콘텐츠 왕국으로 불리며, 추가 결제 없이 고유 콘텐츠를 정주행할 수 있습니다.
- 다른 OTT 서비스에 비해 저렴한 요금제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점
- 디즈니와 마블 콘텐츠에 관심이 없는 경우, 볼만한 콘텐츠가 없습니다.
- 사용성 측면에서 넷플릭스보다 불편합니다.
- 기대한 신작 영화들이 동시 개봉되지 않고, 개봉 후 공개까지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