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지 효능과 수명, 낙지 문어 차이
1. 낙지 효능
1) 간 기능 개선
낙지에는 타우린 성분이 함유되어있어 간 세포 재생 촉진에 도움이 되며, 간세포막 기능을 강화하는 작용을 합니다. 낙지의 꾸준한 섭취는 건 기능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 피로감 개선
타우린 성분이 풍부한 낙지를 섭취 시 체내의 피로물질이 쌓이는 것을 억제시켜 준다고 합니다. 또한 쌓여진 피로물질을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데 도움이 되며, 피로회복에 이로운 효과가 있습니다.
3) 심혈관 질환 예방
타우린 성분의 경우 심혈관 세포 속 칼슘 농도 조절을 하여, 심장이 피를 잘 흐르도록 하면서 LDL 수치 개선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베타인 성분은 심혈관 질환을 유발하는 호모시스테인 억제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4) 기억력 향상, 두뇌 발달
타우린 성분이 풍부한 낙지를 섭취 시 기억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타우린 성분이 알츠하이머 병의 원인을 차단하는데 도움이 되어, 뇌신경세포 활성화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DH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성장기에 섭취하면 두뇌발달에 도움이 되며, 노년층에게는 치매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5) 정력강화
소고기, 전복 등에 함유되어있는 아미노산 성분인 아르기닌은 혈관확장을 도와주어 정력강화, 성장호르몬 분비 촉진, 발기부전 개선 등의 효능이 있습니다. 낙지 100g 기준 약 500mg~800mg 의 아르기닌 성분이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2. 낙지 수명
낙지의 수명은 1년에서 1년6개월 정도지만 지능은 굉장히 높다고 합니다. 낙지의 눈이 척추동물과 같은 구조이기 때문에 물체의 크기, 방향, 명암까지 식별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다리에 달린 빨판의 경우 쓴맛, 단맛, 매운맛을 식별하는 능력이 사람보다 월등히 높다고 합니다.
3. 낙지 문어 차이
낙지, 문어의 경우 문어과로 다리 갯수는 8개 입니다. 문어과에는 낙지, 쭈꾸미, 문어가 속해 있습니다.
낙지는 갯벌에 살며, 정착생활을 합니다. 기어가니기 편하도록 다리가 몸통에 비해 길다고 합니다. 문어의 경우 바위 또는 산호초가 많은 깊은물에 산다고 합니다. 수영하기 편하도록 몸통이 크고, 다리가 몸통보다 짧은편 입니다. 또한 몸통이 크고 독샘을 가지고 있습니다.